본문 바로가기
얇고 넓은 취미 생활/전기자전거

[제품리뷰] 자전거 블랙박스 거치대 설치 feat A22 & 가민

by 잇딴 2022. 11. 22.
728x90

자전거 블랙박스는 마련했는데 매번 멱살에 잡힌거 마냥 목에 걸로 라이딩을 할 수 없기에 대안책을 찾아봤어요. 많은 분들이 가민 거치대를 사용하는 듯하여 가민 거치대에 블랙박스를 설치하기로 결정하고 구매를 했어요. 대륙에서 구매한 거치대라서 이게 정품인지는 모르겠으나... 뭐 정품/가품이 중요한 게 아니니 이건 패스!

 

※ 이전 포스팅: 2022.11.21 - [얇고 넓은 취미 생활/전기자전거] - [제품리뷰] 자전거사고 대비를 위한 A22 블랙박스

언박싱

포장은 아주 그럴싸하게 왔습니다. 진짜 정품인가? 싶을정도로.. ㅋㅋㅋㅋ 대륙에서 구매했으니 그럴리는 없겠지만 포장은 매우 잘돼서 배송이 되네요.

가민 거치대
가민 거치대
가민 거치대

 

구성품

거치대 및 거치대에 필요한 커넥터 및 나사 부속품들이 들어있네요. 거치대는 위아래로 기기를 설치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위쪽은 가민 커넥터가 연결이 되고 아래쪽에는 고프로랑 호환될만한 커넥터가 연결되어 있어요. 지금은 고프로가 없긴 하지만 혹시나 나중에 다른 제품 연결할 수도 있으니 일단 여지를 남겨두는걸로... ㅋㅋㅋㅋㅋㅋㅋ

 

가민 거치대 구성품

가민 커넥터 제작

문제는 제가 가지고 있는 A22 블랙박스는 가민 제품이 아니니까 가민 커넥터가 없어서 연결이 안되네요.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하다가 3D 프린팅 하기로 합니다. 아, 제가 설계는 하지 않았어요. 싱기버스 가면 가민 커넥터 많이 있어요 ㅋㅋㅋㅋ 

 

2022.02.01 - [얇고 넓은 취미 생활/3D 프린터] - [3D 프린터] 가성비 3D 프린터 킹룬 KP3S 언박싱 및 설치

 

[3D 프린터] 가성비 3D 프린터 킹룬 KP3S 언박싱 및 설치

알리에서 주문하고 한 2주가 지났을까? 3D 프린터가 도착했습니다. TV나 유튜브에서만 봤지 실제로 구입하게 될 줄은 몰랐네요 ㅋㅋㅋ 오늘은 언박싱하고 설치한 뒤 기본 모델 인쇄까지 진행해보

it-than.tistory.com

 

가민 거치대 깔맞춤을 위해 검은색 필라멘트로 이쁘게 뽑아봤어요. 기성품보다는 퀄리티는 떨어지지만... 그게 중요한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맞기만 하면 되지!!

3D 프린터로 가민 커넥터 제작

A22 자전거 블랙박스 설치

커넥터도 만들었다 이제 블랙박스를 설치할 순서예요. 다이소에서 순간접착제를 사와서 붙여주기로 해요. A22 블랙박스 클립 쪽에다가 커넥터를 접착제로 단단히 붙여줬어요. 혹시나 떨어지지 않을까 힘껏 당겨봤는데 튼튼하네요. 역시 록타이트!!

다이소에서 구매한 록타이트 순간접착제로 땋!!
A22 블랙박스에 커넥터 접착제로 붙여주기

그러고 나서 가민 거치대랑 연결해보니 이런 모양이네요.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게 나와서 기부니가 좋네요. 싱기버스에 카민 커넥터 올려주신 분.. 복 받을 거예요 ㅋㅋㅋㅋ 카메라 탈착도 용이하고 너무 좋아요! 이제 자전거에 달아봅시다.

가민 거치대에 A22 설치

자전거 핸들에 가민 거치대를 설치를 했습니다. 이런건 뭐 사진 찍기엔 애매할 만큼 쉬운 작업이니 패스!  또다시 카메라를 가져와서 가민 거치대에 설치해봐요. 역시나 멋있어요. 대충 보면 기성품이라 봐도 되겠어요 ㅋㅋㅋ 

자전거에 블랙박스 설치하기

이제 제 자장구에도 디스플레이가 3개나 생겼습니다. 전기자전거 정보 + 블랙박스 + 스마트폰(내비게이션). 약간 정신없어 보이기도 하지만 이게 또 기계덕후 맛 아니겠습니까 ㅋㅋㅋ  블랙박스가 방수는 안되니 비만 조심하면서 타면 될 거 같네요!

A22 블랙박스 설치완료

끝맺음말

자전거를 한번 타려면 충전해야 하는 제품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어요. 자전거 배터리, 후미등, 그리고 이제는 블랙박스.. 그래도 이건 다 내 안전을 위한 거라고 위안을 삼아봅니다. 어쨌든 자전거 블랙박스 설치가 생각보다 너무 퀄리티 좋게 나와서 기분이 좋아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