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전자제품

[제품리뷰] 스카이필 고속충전기 65W feat baseus 100W 케이블

by 잇딴 2022. 2. 14.
728x90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사람은 당연하겠지만 꼭 좋아하지 않더라도 요즘은 충전해야 할 제품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스마트폰, 이어폰, 스마트워치가 지금까지 일반 충전기로 충전하는 제품군이었다면 요즘은 PD(Power Delivery)라고 해서 USB C타입으로 충전하는 제품들도 함께 충전이 가능해요

나무위키에서 PD 뜻

 

제 책상만 봐도 닌텐도 충전기, 노트북 충전기를 다 없애고 PD 지원하는 멀티 충전기를 둬서 콘센트 구멍(?)도 아끼고 전선 정리도 하고 있습니다.

 

PD지원 충전기의 중요성

 

그런데 그동안의 PD지원 멀티 충전기들은 덩치가 커서 휴대하기가 어려웠는데 작년 하반기부터 소형화되더니 이제 눈에 많이 띄네요. 오늘 리뷰할 제품도 소형 PD 멀티 충전기입니다.

 

 

왜 샀나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집에 있는 멀티 충전기는 덩치가 커서 들고 다니기 어려워서 소형 충전기가 필요할 때 즈음 운 좋게 선물을 받았습니다. 외부에서 노트북을 해야 할 때 노트북이랑 충전기를 부랴부랴 챙기고 거기에 혹시 모를 스마트폰 충전기까지 챙기면 벌써부터 가방 속은 전선의 카오스가 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노트북은 입력 전력이 약 40W인데 스카이필 충전기는 최대 65W를 지원하므로 충분히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포트를 2개 사용한다 해도 45W를 지원하기 때문에 노트북 충전하면서 폰도 충전이 가능해요.

 

또 여행 갈 때도 애인이랑 충전기 각각 챙기느라 번거로웠는데 이거 하나만 챙기면 충분합니다.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잠깐만 꽂아놔도 충전이 팡팡 잘돼요.

스카이필 충전기

 

추가 악세사리

충전기를 샀으면 그다음으로 중요한 건 케이블이에요. 충전기가 백날 좋아봤자 케이블이 안 좋으면 말짱 꽝이거든요. 앞서 충전기가 65W를 지원한다고 하니 케이블도 65W 지원하는 걸로 구매해야 해요. 근데 저는 혹시나 나중에 다른 충전기에 쓸 수도 있으니 더 크게 100W 지원 케이블로 구매했습니다. 

 

국내 쇼핑몰에서 구매하면 가격이 좀 나가는데 알리에서 구매하면 매우 저렴합니다. 저는 100W 케이블 2개 구매해서 약 만원(8달러) 정도 썼습니다. 최근 특가가 종종 뜨는데 개당 0.12달러였던가... 그럴 때 구매해도 좋아요

알리발 Baseus 100W 케이블

케이블 소재는 페브릭(?)처럼 돼있어서 고무로 된 것보다 고급져 보이고 케이블 자체에 벨크로가 있어서 선정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Baseus 100W 케이블

 

 

사용기

이런 멀티 충전기의 특징 중 하나는 포트를 꽂을 때마다 출력이 달라진다는 것이에요. 당연한 거겠지만 하나를 꽂을 때보다 두 개를 꽂을 때 더 약하겠죠. 그래서 포트별로 출력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해요.

 

예를 들어 제 노트북은 40W가 필요한데 ①포트: 45W ②포트: 15W ③포트: 15W 중 2,3번 포트에 꽂아두면 충전이 되질 않습니다. 이걸 매번 외우고 다니기도 힘드니 저는 이걸 라벨지로 프린팅 해서 충전기에 붙여놨어요 ㅋㅋㅋ 그래서 보고 적당한 포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라벨 프린트기

 

 

[제품리뷰] 휴대가 가능한 스마트폰 라벨프린터기 D11

왜 샀나요? 우리 생활 속에서 태그 붙일 일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물건에 이름을 붙일 수 있고 눈이 어두우신 부모님이 쓸 물건에 큰 글자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그럴싸한 명분을 열

it-than.tistory.com

 

라벨지 부착된 충전기

뿐만 아니라 PD 충전되는 제품도 입력출력을 라벨링을 해뒀어요. 그래서 헷갈리지 않게 충전할 수 있어요!

그램 노트북 충전중

단점

지금 스카이필 충전기를 사용한 지 약 두 달 정도 지났는데요, 대부분 만족하지만 가장 불편한 점은 동시 충전하려면 순간적으로 전력이 끊긴다는 점입니다.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처럼 기본 전원이 있는 제품들은 순간 전력이 끊긴다 해도 큰 지장이 없는데 기본 전원이 없는 제품은 바로 꺼져버려요.

 

예를 들면 크롬캐스트 같은 경우 배터리 없이 충전기에서 나오는 전력으로 가동이 되는데요, 크롬캐스트 사용 도중 남는 포트로 스마트폰 충전하려고 꽂으면 크롬캐스트가 꺼집니다. 반대로 크롬캐스트 + 스마트폰 충전 중, 스마트폰을 빼도 크롬캐스트 꺼져요.

 

제품 설명을 보니 자동 전력 조절 기능이라고 하네요. 그래도 불편한 건 불편한 거지요.

제품 설명

끝맺음

C포트 2개, A포트 1개 있는데 제 사용 패턴을 봤을 때 C포트 2개만 사용하고 A는 거의 사용하지 않네요. 충전기 2~3개씩 들고 다녔던 지난날을 생각해보면 이런 소형 PD 멀티 충전기는 진짜 개꿀템입니다.

집에서 메인으로 사용하기엔 포트 수가 부족하지만 여행, 외출용으로 사용한다면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이 될 거예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