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서 주워들은 건 있어가지고/Internet

[꿀팁] 티스토리 본문 수정해도 애드센스 광고 나오게 하기

by 잇딴 2023. 1. 3.
728x90

 

애드고시를 통과하고 수많은 날이 지났어요. 고시 통과 전에는 통과만 하면 세상부자될 것 같은 기분이었는데 별반 달라지지 않더군요 ㅋㅋㅋ 물론 블로그를 더 자주 작성해야 되는데 점점 더 게을러지는 저의 잘못이 크죠.

 

조회수는 꽤나 나오는데 광고가 안뜨는 경우가 허다해서 나름대로 애드센스 가지고 이것저것 해보면서 시행착오를 겪었어요. 그러면서 현재 정착한 방법을 공유해볼게요.

 

 

자동광고 붙이기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보면 자동으로 광고 붙이는 옵션이 있어요. 설명에 따르면 적절한 곳에 알아서(?) 광고가 게재된다고 해요. 실제로 몇몇 후기들을 보면 수동으로 광고 올리는 것보다 자동으로 한 경우 수익이 더 올랐다는 글들도 꽤 있어요.

 

 

팔랑팔랑 팔랑귀는 바로 자동광고를 시작해 봤어요.기본적으로 애드센스는 작성자가 작성한 글 기반으로 노출이 많아졌을 경우 광고가 붙기 시작하는데 저 같은 쪼랩(?) 블로그에는 바로바로 광고가 붙질 않더라고요.그럼 일단 글 작성해놓고 나중에 붙겠지~ 하고 내버려두면 어떤 건 광고 뜨고 어떤건 안 뜨고 들쭉날쭉 게재를 하고 있었어요. 심지어 같은 글인데도 어쩔 때는 광고가 뜨고 안 뜨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럴 바에 수동으로 붙여보겠다고 마음먹고 다음 스텝으로 넘어갑니다.

 

수동으로 광고 붙이기 ver.1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서 광고 코드를 복사해서 제가 필요한 곳에 붙여넣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과정이지요. 여기서 맞닥뜨리게 되는 상황 2가지가 있는데요,

  • 광고 코드가 HTML 형식이다.
  • 광고 코드를 넣고 본문을 수정하면 광고 코드가 깨진다.

1) 광고 코드가 HTML 형식이다.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어쩔 수 없이 HTML에 대해 공부할 수밖에 없는데요, 저는 이번에 처음 접하면서 멘붕 왔었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지금도 잘하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태그와 요소를 파악할 줄은 알게 되었어요. HTML을 알든 모르든 광고 코드를 복사해서 HTML 에디터창에 붙여넣기만 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2) 광고 코드를 넣고 본문을 수정하면 광고 코드가 깨진다.

문제는 1)에서 붙여넣은 코드가 본문을 수정하면 깨져버린다는거예요. 아마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문제를 경험하셨고 일부는 포기를 일부는 해결을 하셨을텐데요, 저는 멍충멍충 하기에 우직하게(?) 본문 수정할 때마다 광고 코드를 다시 복붙하면서 사용했어요.

본문 수정 안하면 문제가 전~혀 없겠지만 아시잖아요.. 지금 보면 명필인데 내일 보면 똥필인거.. ㅋㅋㅋㅋㅋㅋ 대부분 리터칭해야합니다.

매번 광고 코드를 복붙하는게 귀찮아서 ver.2를 시도해봤습니다.

 

 

수동으로 광고 붙이기 ver.2

제가 자주 사용하는 매크로 프로그램 중에 ‘오토핫키’ 라는 것이 있어요. 특정 단축키를 지정해놓으면 원하는 작동을 하게되는 매크로 프로그램이에요. 여기에 저는 컨트롤+숫자를 누르면 해당되는 광고 코드가 자동으로 붙게끔 만들었어요.

 

^1::  ; 컨트롤+1 누르면 광고 코드 붙여넣기
SendInput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client=ca-pub-" crossorigin="anonymous"></script><ins class="adsbygoogle"style="display:block; text-align:center;"data-ad-layout="in-article"data-ad-format="fluid"data-ad-client="ca-pub-"data-ad-slot=""></ins><script>(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script>
return

 

코드는 제대로 복붙이 잘되는데 이게 들여쓰기의 문제인지 매크로로 작성하면 뭔가 살짝씩 틀어져서 광고가 붙질않더라구요. 코드를 좀만 손보면 될 거 같은데 그보다 더 괜찮은 방법을 찾아 ver.3으로 빠르게 넘어갈게요.

 

 

수동으로 광고 붙이기 ver.3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서식을 이용하는 것이에요. 그럼 ver.1의 문제가 똑같이 발생하게 됩니다. 본문을 수정하면 서식 코드도 깨지게 돼요. 이것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드디어 찾았어요. 광고 코드 앞뒤에 <div> 광고코드 </div>를 추가해주면 돼요. 되게 단순한 방법인데 이렇게 했더니 본문을 수정해도 광고 코드가 깨지지 않더군요. 개꿀! 수동으로 광고를 붙이다보니 제가 원하는 곳에 얼마든지 광고를 붙일 수 있어서 그것도 너무 좋아요.

 

<div>
<script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client=ca-pub-"></script>
<!-- 잇딴 디스플레이 -->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 block;" data-ad-client="ca-pub-" data-ad-slot="" data-ad-format="auto" data-full-width-responsive="true"></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div>

 

현재 저는 ver.3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있어요. 가끔 광고가 안붙는 글이 있긴한데 이건 아마 조회수가 안나와서 안붙는거 같고 그 외는 잘 나오는 듯합니다. 근데 아무도 광고를 안눌러주시네요 흑ㅠ

 

함께보면 좋은 글

 

[애드센스] 10개월만에 통과 그리고 궁금증..

블로그로 까까 사먹을 돈이나 한번 벌어보자는 마음으로 시작하여 거의 1년 만에 애드센스를 통과를 했습니다. 많은 선구자(?) 분들께서 여러 팁들을 공유해주셨지만 저는 저만의 방법을 고집했

it-than.tistory.com

 

728x90

댓글